본문 바로가기

오래된이야기/혼자 주절주절

주일에 학교가는 중국

 

중국은 국경절이나 춘절이나 노동절때

쭉 일주일 연휴로 쉬고

그다음 토요일이나 일요일 에 학교 등교가 있다

 

어제 저녁 부터 학교에 등교를 하느냐 교회로 가야 하느냐로

한바탕 아이와 대화가 오고가고

이미 학교에서 미리 준비한 응원군을 동원하여

나에게 전화를 해서 웅이는 학교냐 교회냐로 질문을 하게 하고 한바탕 난리를 피웠다

 

우리집은 학교로 등교이다

부족한 내가 내린 결정이지만

아들에게 이렇게 설명을 해주었다

 

우리가 이곳에 살기 때문에

이곳 원칙에 따라야 한다고

(하느님 것은 하느님께 가이샤의것은 가이샤에게, 로 기준을 삼았고

하지만 빨리 이곳도 주님을 우선으로 

모든것이 결정되어 지기를 언제나 기도 합니다)

 

이렇게 정해 놓고 우리집은 아이를 학교에 보내는데

 

정작 우리가 전도한 가정 아이들은 모두

지난번 노동절때도  교회로 결정을 하였는데

오늘도 교회 버 스 시간을 묻는 전화가 왔다

내가 부끄러워진다~

 

그래서 먼저된자 나중된자 가 있나보다~

 

 

어제 아들과 대화중

아들~엄마 내가 학교가면 교회 프로젝트 누가 하지?

엄마~ 너 교회 프로젝트때문이냐? 아니면 학교 가기싫은 거냐?

아들~ 학교 다니는 학생 에게 다물어봐 학교가는게 행복하고 좋은건지?

         당연히 학교냐? 교회냐? 하면 교회지,

 

 

 

혹시 다른분 들의 의견은 어떠신지?........

 

 

 

 

 

'오래된이야기 > 혼자 주절주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부 확인증?  (0) 2005.10.17
제가 더 은혜를 받습니다`  (0) 2005.10.12
지독히 앓다 보니~  (0) 2005.09.27
어허~ 좋다~  (0) 2005.09.20
긴장 하고 살아야 하나~  (0) 2005.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