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하나님에 관하여/유대민족의 역사

[스크랩] 이스라엘 남북조 도표

한눈에 볼 수 있는 이스라엘 남북조 왕들의 도표이며- 또한 성경을 기록했던 선지자들은 어느 왕때에 활동을 했는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도표이다. 이러한 도표들은 시대의 흐름을 볼 수 있게 만들어 준다.

 

             ▣ 위는 왕국 왕들과 당시 활동했던 남쪽 선지자들이다

             ▣ 위는 왕국 왕들과 당시 활동했던 북쪽 선지자들이다

 

 

▣ 렘25:3에 = 유다 왕 아몬의 아들 요시야의 13년부터 오늘까지 23년 동안에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기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되 부지런히 일렀으나 너희가

듣지 아니 하였으며 -4 여호와께서 그 모든 종 선지자를 너희에게 보내시되 부지런히 보내셨으나 너희가 듣지 아니하였으며 귀를 기울여 들으려고도 아니하였도다 -

 

각 시대마다 하나님께서 얼마나 많은 선지자들을 부지런히 보내 회개를 촉구했는가를 볼 수 있는 아주 중요한 도표이다. 성경을 기록한 선지자와 무명의 선지자까지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동시대 선지자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여기서 한 영혼이라도 구원해 보시려고 하는 하나님의 몸부림을 볼 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오늘날에는 기독교를 대표하는 선지자가 없는 것이 큰 불행이다.

 

 

 

위는 남북조 왕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도표이며 - 북왕국은 몇번의 쿠데타가 일어나 왕을 갈아 치웠으며 - 몇 왕조가 통치했는가 ! 성경구절까지 찾아 볼 수 있는 도표이다. 북왕국은 9번의 쿠데타와 9왕조가 통치하다가 앗수르의 칼을 맞고 쓰러졌다.

 

 

출처 : 창골산 봉서방
글쓴이 : 봉서방 원글보기
메모 :